• > 진료분야 > 산과 > 산전관리

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임신 7개월 특징

리스트

  • 태아의 몸무게는 650gm 정도 되며, 아기의 웅크린 키는 21cm에 이릅니다.
    아직도 아기의 머리는 몸에 비해 큰 편이지만 눈썹과 속눈썹이 뚜렷이 보이기 시작하며, 아기의 피부에는 특징적인 주름에 의해 윤곽이 드러나고 지방조직이 축적되기도 합니다. 만약에 이시기에 아기의 출산이 이루어진다면 아기 혼자 호흡하려고 하지만 보통 출산과 동시에 사망하게 됩니다.

    ☞ 주의사항
    *임부 자신을 위해서나 태아를 위해서도 적당한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 산책을 하는 것도 괜찮고, 수영을 가볍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유산의 우려가 있는 산모는 운동을 삼가해야 합니다.
    임신 생활에 익숙해지고 태아도 안정되었으므로 가벼운 여행을 떠나 기분전환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산하고 나면 한동안 여행이 어려우므로 느긋한 마음으로, 단 피로하지 않게 다녀오도록 합니다.

    *염분을 많이 먹거나 물을 많이 마시면 임신중독에 걸리기 쉬우므로 주의하시고, 간, 굴, 시금치, 당근, 연근 등처럼 철분이 많이 든 음식을 충분히 먹도록 합니다.

    *임산부가 피해야 할 것 중의 하나는 쪼그리고 앉는 것입니다.
    쪼그리고 일하는 대신 무릎을 꿇고 앉아서 일하고 화장실에는 너무 오래 앉아 있지 않도록 해야 하복부나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