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료분야 > 산과 > 산전관리

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임신 8개월 특징

리스트

  • 태아의 무게는 1.8 kg 가량 나가며 웅크린 키는 28 cm 에 이릅니다.
    산모는 아기가 배를 걷어차는 꿈틀거림을 더욱 강하게 받게 됩니다.
    아기의 피부 표면은 아직도 붉은 빛을 띄운 채 주름이 잡혀 있습니다.
    만약 이 시기에 출산이 이루어진다면 적절한 조치에 따라 대부분은 생존하게 됩니다.

    ☞ 주의사항
    *같은 자세로 오래 있지 말고, 높고 낮은 곳을 오르내릴 때 조심하며, 무거운 것을 들지 말고, 뛰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출산 시 통증을 줄이고 순산을 위하여 간단한 운동을 익혀야 합니다.

    *복식호흡을 하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좋고 , 체조는 출산을 순조롭게 합니다.

    *이 시기부터는 한 달에 한번씩이 아니라 2주에 한번씩 정기 검진을 받아 태아의 상태와 이즈음 임신부에게 걸리기 쉬운 임신중독증이나, 고혈압, 저혈압, 단백뇨 등을 체크하고 출산할 때 준비하여야 할 물건들을 미리 쇼핑해 두고 입원할 병원까지도 미리 예약해 두어야 합니다.

    *아기의 오감이 엄마를 느끼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주변환경에 신경써야 합니다.
    좋은 음악, 맑은 공기, 고운 말씨, 단정한 행동 등 아이에게 좋다고 생각되는 환경을 최대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