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료분야 > 산과 > 산전관리

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임신 9개월 특징

리스트

  • 아기의 몸은 2.6kg 정도 나가며 아기의 웅크린 키도 32 cm 에 이르게 됩니다.
    아기의 피하지방 조직이 축적되어 몸이 통통해지며 얼굴의 주름도 사라지게 됩니다.
    임신 8개월부터는 아기의 출산이 이루어지더라도 적절한 조치에 의해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출산이 되더라도 아기는 정상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식사는 조금씩 나눠서 하고 아기와의 친밀감을 갖도록 합니다.

    ☞ 주의사항
    *이 시기는 위가 치밀려 올라와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식사를 할 수 없습니다 . 따라서 이때는 식사를 4 - 5회 이상으로 나누어 조금씩 먹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배를 쓰다듬으면서 아기에게 말을 걸어 대화하도록 하고, 오감이 이미 작용하고 있는 시기이므로 엄마나 아빠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을 쓰다듬는 감촉도 느낍니다.

    *해산하고 나면 여러 가지로 바빠지기 때문에 양육할 사람이나 환경 등을 마련하고, 엄마가 직접 양육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부탁할 다른 분을 구해 놓아야 합니다.

    *친정이 멀리 있어 그곳에 가서 출산하는 경우에는 그 동안 진찰 받았던 본원에서 기록한 검진 카드를 가져가는 것이 현명하며, 친정이 먼 사람이라면 이맘 때 쯤에 미리 가 있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