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료분야 > 산과 > 산전관리

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임신 10개월 특징

리스트

  • 태아의 몸이 마지막으로 성장하며 신생아의 특징을 갖추게 되는 시기입니다.
    태아의 몸무게가 3.4 kg 에 이르고, 웅크린 키는 36 cm 에 이르게 됩니다.
    이제 산모는 머지않아 세상으로 나갈 아기의 분만 날짜를 손꼽아 기다리셔야 합니다.
    막 달에는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준비를 하여 성공적인 출산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 주의사항
    *출산 일은 보통 예정일 2주 전후 사이가 되므로 10개월, 즉 산달이 되면서부터는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또한 출산과 육아 지식을 터득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아기의 물건은 물론 의료보험 카드, 도장 등도 잊지 말고 챙겨 둡니다.

    *자연분만을 하게 되면 출산 때 고통이 아기척추를 통해 전해져 뇌 발달에 좋으며 또한 모유를 먹일 수 있어 아이에게 면역성을 줍니다.

    *출산 일주일 전부터 진통이 불규칙적으로 느껴지기 마련인데, 진통이 10 -15분 간격 으로 규칙적으로 일어나기 시작하면 병원으로 가도록 합니다.

    - 초산 : 5-10분 간격
    - 경산 : 10분-15분 간격
      초산인 경우는 이후 12시간 정도 여유가 있으므로 침착하게 분만준비를 하셔서 산부인과로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