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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카페인과 임신

리스트

  • 사람에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하루에 커피를 6~8잔 이상 섭취 시에 자궁내 태아 발육 부진, 유산 등을 초래할 수 있다고 보고 되어 있습니다. → 300mg 이상 시

    - 어떤 조사에서는 하루 3잔 이상 섭취 시에 출생아의 체중이 적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 참고로 한 컵을 기준으로 인스턴트커피와 홍차, 콜라 안에 대략 30~80mg의 카페인이 들었으며 원두커피에는 80~15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