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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

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
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

산전관리

임신시의 철분제제 복용이유는?

리스트

  • ◎ 임신시는 철분 뿐만 아니라 모든 영양을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런데 유독 철분이 강조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   (정상임신에서 임신기간 동안에 요구되는 철분양은 1gm (1000mg) 정도입니다.)
  • ◎ 산모는 식사를 통해 철분을 흡수하지만, 임신시 혈액량이 증가하고 태아의 혈액도 만들어야 하므로 많은 철분이 쓰이게 됩니다.
  • ◎ 식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철분 양이 전체 요구량에 턱없이 모자라기 때문에 철분제를 복용 하게 됩니다.
  • ◎ 시중에 나오는 철분제는 그 성분과 약효가 대등 소이하므로 환자분께서 본인에 맞는 약으로 잘 선택하셔서 임신 4개월부터 꾸준히 복용 하셔야 합니다.
  • ◎ 빈혈약은 자기 전에 한 알씩 복용하면 되는데, 그 이유는 장 흡수가 빠르고 ,위장장애가 적기 때문입니다.
  • 01.효과적인 조혈제 투여방법

    • - 철분은 장에서 흡수되는데 흡수방해물질에 위해 흡수가 감소되므로 다음과 같이 복용하면 흡수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 1) 식간(식사와 식사 중간), 자기 전에 복용한다.
    • 2) 비타민C(단일 제제)나 오렌지 주스와 같이 복용하면 흡수율이 증가한다.
    • 3) 복합비타민과 같이 복용시 철분의 흡수율이 저하되므로 따로 복용한다.
    • 4) 다른 음식물에 흡수율이 감소되지 않는 항철이 충분한 소고기, 닭, 생선을 복용하면 좋다.
    • 5) 우유, 홍차, 커피 등은 철의 장흡수를 감소시키므로 같이 복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