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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인과

여성의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간단한 질병까지도
여성메디파크병원의 부인과 클리닉에서 최선을 다해 진료합니다.

생리 주기가 35일 이상이거나 1년에 8회 이상 생리, 무월경, 남성호르몬 과다 증상으로 여드름, 다모증, 대머리, 흑색극세포증,
혈액 검사에서 남성 호르몬 수치 증가, 과다 남성 호르몬증과 무배란이 올 수 있는 다른 원인을 제외해야 한다

폐경기 질환

폐경기 질환에 관한 사항들입니다.

골다공증 예방운동

  • 01.골다공증 예방운동

    • 구체적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한 운동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 1. 다리를 깨 넓이로 벌린다.
      - 덤벨을 양어깨 높이에 쥐고 팔을 교대로 위로 뻗는다. 15~ 20회 반복

  • 2. 등을 곧게 펴고 상체를 앞으로 구부린다.
      - 덤벨을 가슴 가까이로 당겼다 밀기 10~15회 반복

  • 3. 허리에 힘을 집중하고 덤벨을 양손에 쥔 채 무릎을 구부려 앉았다 일어나기 20 회 반복

  • 4.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을 내려뜨려 좌우로 천천히 흔든다. 이때 반동을 이용하면 안 된다. 15∼20회

  • 5. 등을 곧게 펴고 서서 팔을 편 상태에서 양손을 벌렸다 앞으로 모으기를 반복한다. 10∼15회

  • 6. 두 손을 가슴 높이 만큼 들고 팔꿈치를 겨드랑이에 가볍게 붙이고
        팔을 150°정도 벌렸다 모으기 10∼15회 반복

  • 7. 등과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굽힌다. 양팔을 150°정도 벌린다. 10∼15회 반복

  • 8. 덤벨을 넙적다리에 놓고 팔꿈치를 끌어올린다.
      - 이때 손목은 안으로 구부린다. 15회 반복

  • 9. 허리를 굽히고 한 손은 무릎을 짚는다.
      - 다른 한 손을 덤벨을 쥐어 팔을 구부린다. 10회∼15회 반복

  • 10. 허리를 굽히고 한 손은 무릎을 짚는다.
      - 덤벨을 가슴 쪽으로 똑바로 끌어올린다. 10∼15회 반복

  • 11. 허리를 굽히고 한 손은 무릎을 짚는다.
      - 덤벨을 잡은 손을 뒤로 든다는 느낌으로 끌어올린다. 10∼15회 반복

  • 12. 허리를 굽히고 한 손은 무릎을 짚는다.
      - 덤벨을 쥔 팔을 편 채 뒤쪽으로 뻗는다. 이때 몸이 흔들리거나 반동을 이용해서 는 안 된다. 10회

  • 13.두 손으로 덤벨 하나를 잡고 팔을 머리위로 똑바로 편다.
      - 완전히 편 뒤 팔을 뒤로 굽히며 내린다. 10∼15회 반복